반응형

저는 18수능과 19수능을 봤어요!

재수를 해서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를 왔기 때문에 수능을 2번 봤어요ㅠ

그 때의 기억을 살려서 수능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18 수능

 

제가 현역일 때는 자신감만 넘쳤었어요. 그래서 수시도 한장도 안쓰고 수능을 치러 갔었어요ㅜ(지금 생각하면 미쳤죠.)

아직도 수험표를 배부받고 집으로 친구랑 오던길에 그 오묘한 감정이 생각이 나요.

떨리기도 하면서 긴장도 되면서 기대도 되는 오묘한 감정...

그렇게 집에 오고 수능 전날에 제일 좋아하는 음식인 부대찌개를 먹고 일찍 자려고 누웠는데

수능이 연기되었다는거에요ㄷㄷㄷ    포항 지진으로 인해서...

저는 그 때 바로 서점으로 뛰어갔어요 ㅋㅋㅋㅋ 책을 다 버렸거든요ㅠ

지금 21수능도 코로나로 인해서 연기되어서 그런가 21수험생들에게 감정이입 되어서 잘 보았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서 수능날에 화려하게 전사했어요ㅠ

그 때 성적은 엄청 못봤는데 수능 당일에는 행복회로가 잘 돌아갔어요 ㅋㅋㅋ

국어보고 나름 잘쳤다고 생각하고 '아 의치한이다.' 생각을 했어요...

수학을 보고 나서는 '연고대??' ㅋㅋㅋㅋ

밥먹으면서 애들하고 밥먹는데 수학 답 맞춰봤는데 4개나 틀려서 한양대인가?

영어 풀고는 '아 1등급이겠구나. 괜찮겠네.'하고 생각했어요 ㅋㅋ 절대 평가니까

과탐 풀고나서는 '시립대만 붙어도 재수안하고 가야겠다.'

이렇게 자신감 있게 수능장에서는 보고

집와서 채점을 하고는 재수각이라는걸 느꼈어요ㅠㅠㅠ

 

그렇게 재수를 하게 됩니다. 기숙학원에 가게 되는데 그거와 관련된 썰은 제가 포스팅 한게 있어요!!

 

#19 수능

 

재수학원에서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런가 현역보다는 아니지만 자신감이 조금은 있었어요.

19수능 때 국어가 엄청 어려웠는데 제 체감에는 시험장에서는 쉬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고 화장실에 갔는데 애들이 국어 엄청 어려웠다고 이거 1컷 80점대 나오겠다고ㄷㄷㄷㄷ

(물론 저도 채점해보니 제가 생각한 점수와 차이가 많이 났어요ㅜㅜㅜ)

그래도 그 시험장에서는 멘탈 유지가 되었어요. 나는 내가 잘본줄 알았으니까 ㅋㅋ

제가 수학을 못해서 수학에 큰 기대는 안하고 제발 21,29,30빼고만 다 맞게 해달라고 기도했어요ㅠㅠ

영어도 1등급 맞게 해달라고 기도메타 ㅠㅠ 재수학원에서도 1등급을 1~2번 밖에 못받아 봐서....

제가 제일 자신있는건 과탐이었는데 과탐 풀고 나서

애들이 반에서 답맞추는데 킬러문제 답이 다 달라서 '와 나 3수인가?'생각했는데

집와서 채점해보니까 다행히 제가 맞고 애들이 틀려서 천만다행...

 

19수능을 보고 제가 목표했던 대학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금 다니고 있는 대학도 현역에 비하면 성적이

엄청나게 많이 올라서 나름 만족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항상 이맘때가 되면 수능시험장에 가는 기억과 감각이 떠오르네요...

21학번 될 고3, n수생 여러분들 수능 잘쳐서 원하는 대학 갔으면 좋겠어요! 화이팅!

반응형

'지니의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니의 기숙학원썰  (0) 2020.07.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