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여름방학에 맛집을 많이 다녔네요.. ㅎㅎ 이번엔 저희 커플의 스시 오마카세에요~ 

저희 집 근처에 스시 오마카세 집이 생겨 갔다왔다가 너무 맛있게 먹고 온 후에 남친이 스시 오마카세에 빠져서 한동안 유투브 찾아보더라구요~ 그러다가 입문하기 딱 좋은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곳을 찾다가 찾은 곳이 스시츠바사입니다! 위치는 신사동이에요~ 

(TMI인데 이거 먹기 전에 신사동 애플스토어에 가서 애플워치를 샀습니다 ㅎㅎㅎ 애플워치 관련 내용은 다음에 쓸게요)

 

입구 문이에요 ㅎㅎ 안은 생각보다 크지 않고 딱 ㄴ자로 오픈키친이에요... 뭐 오마카세니까ㅎㅎㅎㅎ 

안에는 총 10명정도의 사람이 있었던 것 같아요~ 새로웠던거는 주로 저희가 갔던 맛집을 가면 다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라 저희가 가장 어리고, 사진을 찍는 사람도 저밖에 없었거든요.. 근데 여기는 제 또래도 많아서 신기했어요 ㅋㅋㅋ

확실히 가격대가 합리적이여서 충분히 학생이 돈모아서 갈 수 있을 정도에요 ㅋㅋ 아 저희는 런치 예약해서 갔어요!

 

첫번째로 나온 계란찜이에요~ 미소된장 베이스로 풍미가 깊게 느껴졌어요. 뭐 무난하게 맛있는 계란찜이었어요 ㅎㅎ 

스시 오마카세가면 나오는 기본메뉴 중 하나죠~

 

그 다음으로 삼치회에요~ 딱히 숙성된 건 아닌 것 같고 그냥 활어회같은 느낌이었어요. 

확실히 이탈리안 레스토랑보다 설명이 짧긴했어요. 그냥 생선이름만 말하는거니까 ㅋㅋㅋ

그리고 런치여서 그런지 되게 바쁘시더라구요.

 

이것은 가리비 관자살이에요~ 전 역시 조개가 좋더라구요 ㅎㅎ그 특유의 식감이 너무 좋아요! 

뭐 특별한 맛이 느껴진다보다는 그냥 가리비 관자 맛이었어요~

 

이건 아마... 아카미일거에요! 제가 까먹고 못찍은 스시도 있고, 스시가 워낙 한개씩 여러개 나오다 보니까 사진 찍기도 힘들고 외우기도 힘들더라구요 ㅠㅠ 아 옆에 와사비 보이시죠? 저 여기 와사비가 너무 맛있었어요! 원래 와사비 굳이 좋아하는 편 아니어서 스시에 와사비 있는거 별로 안좋아하는 편인데 여기 와사비는 와사비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역시 오마카세 와사비는 다른가봐요 ㅋㅋ 근데 저만 그렇게 느꼈는지 모르겠는데 여기 오마카세는 와사비가 많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먹을 때마다 코가 찡하더라구요... 그래서 생선맛이 덜 느껴져서 좀 아쉬웠어요 ㅠㅠ 

그리고 제가 밥을 많이 못먹어서 밥양을 적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ㅋㅋㅋㅋㅋ이거 좀 전문적이게 말하고 싶어서 가기 전에 남친이랑 "샤리 좀 줄여주세요~" 연습했는데 가서는 부끄러워서 못했어요 ㅠㅠㅠ 

 

이것은 한치와 풀이에요~ 한치 아래에 풀이 있는데 풀향이 되게 강해요! 풀 이름이 뭔지 여쭤봤는데 사실 못들었어요 ㅠㅠ 근데 풀맛이 되게 쓰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불호였어요 ㅠㅠ 초딩입맛인가요 제가 

그리고 가면 밥을 직접 손으로 뭉쳐주시는데 확실히 그냥 사먹는 초밥과는 다르더라구요~ 

밥알이 좀 더 살아있어요! 그리고 밥이 따뜻하니까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 밥이 따뜻해서 시원한 회가 더 강조되어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아 그리고 이것도 공부하고 갔는데 스시를 먹을 때 맨손으로 먹거나 젓가락으로 먹는거래요~

맨손으로 먹을까 하다가 코로나도 있고 하고 다들 젓가락 써서 부끄러워서 젓가락 썼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제가 젓가락질을 잘 못하는 편이라 남친이 알려줬는데 젓가락을 잡을 때 젓가락을 접시에 평평하게 대고 집으면 쉽게 잡힌다해서 해봤더니 좋더라구요 ㅎㅎ 

 

이것은 피조개에요~ 저도 사실 처음 들어봐요 ㅋㅋㅋ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주시는데 잘 어울리더라구요 ㅋㅋ 

뭔가 조개 식감보다는 멍게 식감도 강했어요~ 멍게보다는 탱탱했어요 근데 ㅋㅋ 

 

이것은 잿방어에요!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 ㅎㅎㅎ저랑 남친 둘다 이게 베스트였어요!! 딱 그냥 방어 맛이긴한데 맛있었어요 ㅋㅋㅋㅋ스시는 진짜 말로 설명하기 힘드네요 ㅋㅋㅋ

 

이것은 홍새우에요~  딱 새우살 맛이어서 만족했어요 ㅋㅋ

 

이건 메지마구라고 불리는 새끼참치에요 ㅎㅎ 참치랑 비슷한 맛인데 좀 비린맛이 덜한 맛이었어요 ㅋㅋ

 

이건 아마 청어일거에요~! 전 청어가 진짜 맛있었어요! 제 베스트는 청어였습니다.ㅎㅎㅎ

저 위에 있는 것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청어가 엄청 맛있었습니다 ㅋㅋㅋ

저 위에 있는 것은 근데 저한텐 불호였던 것 같아요... 

 

이것은 아마 고등어회에요! 고등어회는 개인적으로 비린맛이 있어서 전 불호에요... 제가 근데 원래 비린맛나는 고등어회를 안좋아해서 ㅎㅎㅎ

 

홍새우 머리와 껍질을 볶아서 우려낸 미소시루에요 ㅎㅎ 전 미소국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그리고 미소국에 홍새우 머리와 껍질을 볶아 우려내니까 새우향이 진하게 나면서 더 국물맛이 깊어져서 더더욱 맛있었어요 ㅋㅋㅋ

 

장어가 나왔습니다! 전 장어가 되게 맛있었어요 ㅋㅋ 전 장어를 별로 안좋아해요~ 근데 이건 부드럽게 잘 넘어가더라구요 ㅎㅎ 제가 먹어본 장어 중 전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제 남친은 뭐 워낙 장어를 좋아해서 만족해했습니다. 

 

조린 표고로 만든 마끼에요~ 조린 표고가 되게 특이한 식감이 나더라구요 좀 젤리같았어요! 전 딱 맛있었어요 ㅎㅎ

솔직히 계속 회랑 초밥만 먹으면 좀 입에서 비린맛이 나서 별로인데 이걸로 비린맛을 없애주는 용도 같았어요 

 

교쿠에요~ 유자맛이 좀 나서 되게 디저트스러운 맛이었어요 ㅋㅋㅋ유자맛이 나서 회를 먹은 후 비린맛이 나는 제 입이 세척되는 느낌이었어요!

 

마와 낫또가 들어간 소바에요~ 마와 낫또라... 처음엔 걱정했어요. 둘다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낫또는 사실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제가 콩을 안좋아해서... 그런데 대반전이었어요!! 잘 섞어서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전체를 젓가락으로 거품이 날 때까지 저어서 먹으라하셔서 그랬는데 잘 어우러져서 마와 낫또가 아니라 그냥 제3의 맛이 된 것 같았어요! 딱 여름에 시원하게 먹기 너무 좋았어요~

 

자 이제 마지막 디저트에요~ 말차소보로가 뿌려진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었어요 ㅎㅎ 전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원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지만 말차는 안좋아해서 걱정했는데 말차소보로는 말차와 다르게 향이 세지 않더라구요 ㅎㅎ 소보로맛도 강해서 되게 부드러웠어요! 마지막 디저트까지 잘 먹고 나왔습니다 ㅎㅎ

 

총 평!! 저는 개인적으로 스시 오마카세에 입문하기 괜찮은 합리적인 가격인 식당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