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방학에는 수도권이 코로나가 너무 심해서 각자 본가에 있을 때는 데이트를 안한 대신! 500일 기념 여수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사람이 한적해서 좋았어요! 여수는 사실 옛날부터 저희가 가보고싶은 곳이었어서 가고싶은 곳이 많았어요 ㅎㅎ 그래서 2박 3일로 다녀왔답니다~


저흰 무궁화호를 타고 여수엑스포역으로 갔어요! 여수엑스포역은 되게 작지만 깨끗한 느낌이었어요. 저희 말고도 여행 온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역시 저희 또래 대학생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그러고 저희는 바로 점심을 먹기위해 삼학집에 갔어요! 삼학집은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가 유명해요! 서대회무침을 처음 들어봐서 맛이 궁금해서 여기로 왔어요 ㅎㅎ 유투브 보니까 옥동자님도 서대회무침 먹으러 여기 오셨더라구요 ㅎㅎ 사실 여수엑스포 근처 맛집이지만 좀 걸어야되긴해요~ 그래도 오길 잘했단 생각했어요! 서대회무침에 밥을 비벼먹으면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ㅠㅠ 처음엔 그냥 싸먹다가 흠 그냥 괜찮네 하고 먹다가 남친이 한번 비벼먹어보라고 해서 비벼먹었더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갈치구이도 맛있었어요 사실 특별한 맛은 없었지만 맛없지도 않으니까 추천해드릴만한 것 같아요 ㅎㅎ

그러고 다시 엑스포쪽으로 이동해서 여수 테디베어박물관에 갔어요! 사실 여기는 포토존만 엄청 많은 곳이라 남친은 힘들어했지만 저는 삼각대 들고 여기저기서 다 찍었답니다 ㅎㅎ 사람이 거의 저희밖에 없어서 너무 즐거웠어요 ㅎㅎ 여기는 저처럼 사진찍는거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 사진을 다 올리진 못하지만 제가 올린 것은 진짜 새발의 피에요 ㅋㅋㅋ그리고 여기서 빨간꽃과 빨간 리본을 쓰고있는 테디베어들을 찾으면 상품이 있어 찾는 재미도 있었어요 ㅋㅋ

결국 찾고 펜과 그립톡 받았답니당 ㅎㅎㅎㅎㅎ

그러고 시간이 좀 많이 남아서 무료전시가 있길래 그것도 구경했어요 ㅎㅎ 미술전시도 있고 국제전시도 있더라구요 ㅎㅎ 사실 둘다 저희 취향은 아니었어서 그냥 얼른 나와서 엑스포주변을 산책했답니다

엑스포주변도 너무 이뻐서 그냥 여기만 산책해도 좋아요 ㅎㅎ 다음엔 여름에 와서 빅오 쇼를 꼭 보고싶더라구요

그러고 숙소들려서 짐을 놓고 오동도로 향했어요! 저희는 사실 여수랑을 타고 가려고 했지만.... 여수랑이 핸드폰 소액결제밖에 안되더라구요 ㅠㅠ 저흰 그렇게 그냥 포기하고 걸어서 오동도로 갔어요. 근데 오히려 오동도는 걸어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렇게 멀지도 않고 걸어가면서 사실 이쁜곳과 포토스팟도 많아서 사진많이 찍었답니다 ㅎㅎ 이게 더 낭만있는 것 같아요

오동도는 진짜 추천드려요 ㅠㅠ 그리고 산이라 엄청 걸어요... 구두는 정말 비추 ㅠㅠ 전 운동화 신고왔는데도 힘들었어요 ㅠㅠ 근데 그만큼 너무 이뻤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동백꽃을 거의 다 졌어서 좀 아쉬웠지만... ㅎㅎ그리고 거기 등대도 있었는데 휴무일이라서 아쉬웠어요 ㅠㅠ대신 동백차 마시면서 포토스팟에서 사진도 찍었답니다 ㅎㅎ 동백차는.... ㅎㅎ 그냥 기념으로 마시는걸로 딱히 큰 기대하지 마세요ㅋㅋㅋ살짝 매실맛이면서 꽃향도 나더라구요.

그러고 바로 낭만포차로 이동했어요! 오동도에서 나와서 터널 하나만 지나가면 바로 낭만포차거리더라구요 ㅎㅎ 역시 여수는 뚜벅이 여행하기 너무 좋은 도시였어요. 저는 그중 낭만도시로 가서 해물삼합을 시켰답니다. 돌문어 묵은지 대패삼겹살을 같이 볶아먹는건데 그냥 딱 세개를 같이 볶아먹는 맛이에요 ㅋㅋㅋㅋㅋ사실 별 기대도 안했지만 그냥 여기 온 기념으로 먹는거죠 뭐 ㅎㅎ 그리고 거기에 여수밤바다 소주 한병 했답니다 ㅎㅎ여기서 노을도 보고 정말 위치랑 뷰는 너무 이쁘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돌문어는 엄청... 딱딱해서 저랑 남친은 불호였답니다 ㅠㅠ 그래서 이거 먹은 이후로 돌문어짬뽕 먹기로한건 취소했어요 ㅋㅋㅋㅋㅋ

그러고 저흰 숙소로 돌아왔어요! 이 풀파티때문에 얼른 왔답니다 ㅎㅎ 유탑마리나 호텔에서 머물렀어요! 먼저 맨꼭대기층으로 가서 유명한 보름달 포토스팟에서 사진찍고 풀파티하러 갔어요 ㅎㅎ운좋게 저희가 갔을 때는 코로나 단계가 좀 내려가서 버블파티를 하도라구요! 코로나 단계가 다시 올라가면 버블파티는 안하고 레이저만 쏘시고 노래만 틀어주신다는데 그러면 좀 허전했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버블파티 정말 너무 재밌더라구요 ㅎㅎㅎ 주변분들 다 사진찍으시는데 저랑 남친은 사진 별로 안찍고 진짜 초등학생들처럼 놀았답니다 ㅋㅋㅋㅋㅋ아 그리고 여기는 입장료 2만원 내면 와인도 무제한이에요!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스파클링이 있구요 여기 건식 사우나도 있어서 거기서도 놀고 온탕도 있어서 거기서도 놀았어요 ㅎㅎ 아 그리고 방수마스크도 제공되요~

풀파티갔다와서는 룸서비스로 시카고피자랑 생맥주를 시켰어요! 역시 룸서비스여서 그런지 엄청 비싼데 양은 적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정말 만족스러운 호텔이었답니다 ㅎㅎ 뷰도 너무 이쁘고 시설도 좋고 풀파티 시설도 좋더라구요 ㅎㅎ 여수 가신다면 유탑마리나 호텔 강추에요! 특히 저처럼 버블퍼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